내나무가 하루가 다르게 변해갑니다. 오늘은 내나무 촉감을 느끼기 위해 수피탁본을 합니다. 이런활동을 하다보면 어느새 내나무와 하나가 될 수 있겠죠.

 

 

 수빈이는 이렇게 내나무줄기 모양을 선명하게 살려 놓았네요.

 나무가 우리에게 준 선물  종이!  종이는 어떻게 만들어 질까요?  열심히 북북 찢어만든 종이죽이며 나무판, 말린꽃잎, 물통, 종이판 부재료까지, 준비물이 장난 아닙니다. 이렇게 준비를 해놓자 다들 신기한지 다투어 손을 놓고 종이죽의 촉감을 느껴봅니다.

 

 종이만들기 설명을 열심히 듣는 척하지만 어서빨리 만들어 보고 싶어하는 간절한 표정들입니다.

 이렇게 설문대가 직접 제작한 틀을 가지고 준비된 종이죽을 살며시 뜨면 1차 완성! 다음으로 자기 취향에 따라 꽃잎이나 색한지등을 넣고 꾸미면 이세상에 단 하나뿐인 자기만의 종이가 탄생하게 됩니다.

 이렇게 뜬 종이죽을 나무판에 살며시 올려 놓은 다음 수건으로 물기를 제거해주면 됩니다.

 먼저한 친구들은 다른 친구들을 도와주고...

 다들 이쁘게 나만의 종이를 만들고 있네요

 

 

 물기를 짜는것도 서로 도와가면서 신나게...

 자...이렇게 이쁜종이가 만들어 졌네요. 이 종이는 나중 자기만의 시를 써서 이쁘게 꾸미게 됩니다. 집에 가져가면 안되냐는 녀석들을 달래느라 정신이 없었다는...

 종이운동회의 두번째 미션! 미리 준비해온 종이박스를 이용해 모둠별로 이야기가 있는 모형물을 만들어야 합니다.

 볼레낭은 갑자기 박스로 멍석말이를 합니다.

 아하! 일으켜 놓으니 그럴싸한 모형물이 만들어졌네요.

 하늘레기는 자기들끼리 이야기를 고민하다 갑자기 영등할망이야기가 나오네요. 학교에서 배운거라나...어쨌든 영등할망 모형물을 만들면서 웃다가...웃다가 모두 배꼽이 빠졌다는ㅎㅎ

 강생이풀 모둠은 무엇인가를 열심히 만들기는 하는데...지금까지는 잘 모르겠네요.

 영등할망이 된 윤범이나 장식물을 꾸며주는 친구들 모두 신이났네요.

 이렇게 안경까지 만들어주고...

 

 강생이풀도 거의 완성되어가네요.

 퍼포먼스 발표전 연습에 들어갑니다.

바다와 해산물을 다스리는 영등할망이 착한 제주사람들에게 많은 고기를 나누어 준다는 내용이네요.

 강생이풀은 발표시간이 다 되어서야 이 모형물의 비밀을 알려주네요. 바로 유럽으로 떠나는 코뿔소인데요. 유럽을 한번도 가보지 못한 쌤을 위해 유럽행 전용꼬뿔소 비행기를 만들었다네요. 정말 기특한 녀석들입니다.

 이렇게 시승식도 하고...

 

 하늘레기의 본격적인 포퍼먼스. 영등할망이 제주사람들에게 고기를 나누어주고 있네요.

 이게 바로 영등할망이 내려준 '쫀득쫀득 참 붕어빵 고기'입니다 ㅎㅎㅎ 아이디어 정말 기발하죠.

 오늘도 정신없던 활동을 마무리하고...

 

 

유람단친구들의 마음은 빨갛게 물드는 가을 처럼 언제나 설레는것 같습니다.

같이있는 쌤들의 마음도 마찬가지구요...

유람단 친구들아~

다음주에도 언제나 씩씩하게! 알지~~~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