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번주에는 운동회때문에 많은 친구들을 볼 수 없었는데...친구들은 보자마자 이렇게 몸으로 인사하기 바쁩니다.

이번주 내나무활동은 내나무를 자세히 관찰하기입니다.

종이망원경으로 줄기와 잎을 들여다 보느라면 지금까지와는 다른 모습을 보게됩니다.

 

 

 

말꼬리 종이로 내나무에게 하고싶은 말을 적어봅니다. 

종이망원경 앞에 자기가 만든 말꼬리를 붙이고 내나무를 보면 하나됨을 느낄 수 있습니다.

 

오늘의 주제인 대나무를 만나러 가는길...가을 햇살만큼이나 친구들의 표정에서 여유로움을 느낄 수 있습니다.

자...이제 죽림원 도착! 대나무에 대해서 설명해줄 때 잘들어야 나중 엄청난 이득이 돌아온다는 정보를 걸어오는 도중에 퍼뜨리자 모두 긴장하기 시작합니다.

헌데...누가 풀피리를 불어대자 자기도 한다고 모두들 여기에 정신이 팔려 있습니다. 진짜 해야할 일은 따로 있는데...

 

상황을 대충 정리하고 대나무에 대한 설명이 들어갑니다.  잘들어야 한다고 자기들끼리 장난치는 녀석들을 끌어오기 바쁩니다.

자...이제 지금까지 설명해 준 대나무에 대해 OX퀴즈를 진행합니다. 에고..장난치지 말고 잘 들을걸...해보지만 때는 이미 지난 후입니다.

여기서 마지막까지 살아남은 모둠원 있으면 그 모둠이 최고 점수를 받고...

 이뿐만 아니라 직접 손으로 만든 대나무피리를 선물받게 됩니다.

 

 

모두 탈락하고 볼레낭1명, 하늘레기2명, 강생이풀1명이 살아 남았네요. 그런데 여기서 하늘레기모둠이 엄청난 잔머리를 굴리기 시작합니다. 2명이 남았으니 무조건 O와x를 나누어 선택하여 한명이 살아남는 물귀신 작전ㅎ...

역시나 성공! 하늘레기가 1명이 살아남아  강생이풀과 마지막 문제를 놓고 대결하게 됩니다. 결과는 잔머리를 굴린 하늘레기가 이겼다는.. 

오늘의 하일라이트입니다. 주어진 대나무를 이용해서 '대나무음악회'를 여는 시간입니다.

주어진 시간안에 노래를 정해서 모둠원전체가 공연을 펼쳐야합니다.

하늘레기는 돌림노래를 연주한다고 이렇게 열심입니다.

볼레낭은 타악기개념을 벗어나 새로운 음악장르를 개척한다고 폼들을 잡고있지만... 영~시원치가 않습니다.

 

강생이풀은 음악을 다운받아 연주한다고 이렇게 부산을 떱니다.

 

 

연주순서를 정하고...

본격적인 공연에 들어갑니다.

근데...연습할때는 엄청 소리높여 외치던 녀석들이 무대에 나가자 모두들 쑥스러운지 개미 목소리를 내기 바쁩니다.

 

거창하게 준비한 볼레낭 모둠의 연주는 긴장했는지 픽~소리가 자꾸만 나옵니다.

 

활동을 마무리하고 오늘 있었던 일들을 기록합니다. 이제는 시키지 않아도 알아서들 척척입니다.

 

 

 

강생이풀 모둠도 오늘 모두 잘놀았다고 서로에게 인사합니다. 다음주 씩씩한 모습으로 만나기를 기약하며...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