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소   개 : 청소년의 문화 이력을 만드는 프로그램입니다.

              영화와 도서를 매개로 경청하기, 자신에 대해 말하기, 주제 대화, 글쓰기를 시도합니다.

 

○ 대   상 : 14~16세 청소년 최대 8명 (최소 5명)

 

○ 기   간 : 2021년 10월 ~ 2022년 4월 (7개월, 15차 수업)

 (보호자와 참여 청소년 합동 OT) 10월 23일(목) 

첫수업은 10월 30일

 

○ 시   간 : 격주 토요일 저녁 8시~9시 30분

 

○ 접   수 : 선착순 댓글 접수 ( 친구들 이름, 학년, 부모님 연락처 꼭 기재해 주세요) / 10월 16일 마감

 

○ 참가비  : 3만원 

 

○ 문   의 : 064) 749- 0070

 

※ 방역수칙에 따라 온라인 수업으로 전환될 수 있습니다.

 

※ 세부 내용 

구분 내용 시간
영화 소개 - 감독과 각본 소개
- 비하인드 스토리
- 영화에 대한 기타 배경사항, 주목할 만한 내용
5
감상평 말하기 - 영화 좋았던 점, 아쉬웠던 점 (불편하거나 마음에 걸리는 점), 궁금했던 점 나누기
- 나에게 가장 크게 다가온 영화의 메시지는?
- 함께 읽은 책 좋았던 점, 아쉬웠던 점
20
발제 토론 - 영화, 책 관련 키워드를 포스트잇에 1개 이상 쓰기
- 강사, 참여 청소년 포함 3개 발제 선정
- 발제 주제에 대해 대화 나누기
40
영화 카드 정리 - 나의 영화 한줄평 / 별점 / 같이 보고 싶은 사람 말하기
- 영화 카드 쓰기 / 함께 보면 좋은 책 쓰기
15
마무리 - 주제 글쓰기 10
구분 영화 특이사항 함께 읽을 책
자기 자신 인사이드아웃 (2015) - 알고 싶어 내 마음의 작동 방식 (그웨돌린 스미스)
코코 (2017) - 어느 날 내가 죽었습니다
(이경혜)
꾸뻬씨의 행복 여행 (2014) - 꾸뻬씨의 행복 여행
(프랑수아 를로르)
관계 소풍 같이 (2020) 독립영화, 함께 보기 나의 텃밭 나의 행복
(박성자)
늑대 아이 (2012) 편지 쓰기 세계로부터 지켜주는 세계 (쓰카모토 하쓰카)
자전거 탄 소년 (2012) - 나의 라임오렌지나무
(J. M. 바스콘셀로스)
워낭소리 (2009) - 10대와 통하는 동물 권리 이야기 (이유미)
문화예술 서칭 포 슈가맨 (2011) 플레이리스트 갖고 오기 대중음악 히치하이킹 하기 (권석정)
타인의 취향 (1999) - 보통의 노을 (이희영)
동주 (2016) - 윤동주 시집 (윤동주)
제주 인어전설 (2018) - 열두 살 해녀 (김신숙)
작년에 봤던 새 (2020) 독립영화, 함께 보기 푸른 숲, 제주입니다 (북노마드)
조수웅덩이 (2019) 독립영화, 함께 보기 제주도 조수웅덩이
(임형묵)
불편한 사람 (2020) 독립영화, 함께 보기,
감독과의 대화
민병훈 감독의 영화감독이 되는 길 (민병훈)
홀로서기 줄리&줄리아 (2009) 함께 보기 울고 화내고 멍 때려라
(설흔)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