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이 또 책을 낳았어요.

아이들은 팝업북을 참 좋아하지요.
그래서 선생님들도 도전했습니다.
멋지지는 않지만 아이들이 충분히 만들어 더 소중한 움직이는 책입니다.
                                                                
3차시- 어! 책이 움직이네!

아이들은 수수께끼를 좋아합니다.
말로만 하던 수수께끼를 책으로 만들었습니다.

"이것은 네모에요. 하지만 모두 네모는 아니에요......
이것을 만날 때는 기쁘기도 하고 속상하기도 해요. 그리고 잠이 오기도 하지요......"


"이것은 무엇일까요?"

수수께끼는 아이들만 좋아하는 것은 절대 아님을 알게 되었답니다.
수수께끼책을 만드는데 열중하느라 다음 작업이 자꾸 늦어졌답니다.

움직이는 책을 만들기 위한 책읽기!

요셉의 낡고 낡은 오버코트가...?
어떻게 되었는지 아나요?
(책 속에 답이 있답니다. 설문대에서 찾아 읽어보시길^^)


 



                                                              <4차시-책에서 극 놀이를 찾아보자! 연극놀이, 그림자극>

쉽게 하는 극놀이 중에 인형극을 해 보기로 했습니다.
선생님들이 무대를 만들고 계십니다.

'호랑이 뱃 속 여행'은 선생님들을 연극놀이로 이끌었습니다.


정말 진지하게 연습하는 팀과

대본을 만드는데 더 열심한 팀.

모두 시간 가는 줄 모르게 의논을 하네요.
그런데 두 팀 다 다른 느낌을 주는 모습들입니다.

적극적인 의견을 주시던 호랑이 뱃 속 잔치팀.

연극이 이렇게 진행되었습니다.






호랑이와 곶감팀.

호랑이의 역활이 중요했던 만큼 호랑이선생님의 연기력이 우리의 배꼽을 잡게 했습니다.


3, 4차시의 강좌에서는 책이 선생님들의 온 몸을 움직이게 했습니다.
책을 꼭 앉아서 읽어야 되거나 독후감을 써야 되는 매체라면 어른인 우리도 싫지 않을까요?
그래서 주문을 걸어봅니다.
"수리수리마수리~
책아 움직여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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