짧은 책잔치 준비기간.

느긋하게 놀다 일주일 앞둬 전시체제로 돌입했다.

몇년전만 하더라도 한달전부터 밤샌다 뭐한다 하며 부산을 떨었는데 이제는 다들 전문가가 다 되었는지 분야별로 역할를 나눠 일을 척척 진행해 나간다.

 

 

이번 책잔치 주된 캐릭터다. <숲속의 그녀석>에서 가져온 캐릭터들을 통나무로 제작했다

 

생선박스 뒷면을 이용한 오브제 만들기준비. 새롭게 설문대에 발을 들여놓아 행사준비를 도와주는 연우, 하성맘. 생각지도 못한 발상에 다들 즐거워한다.

대나무를 이용한 동물도서관 울타리를 만들려고 씩씩한 도서관 엄마들이 작업에 나섰다. 이 대나무를 어디서 구했는지는 비밀~~

비닐을 이용한 파노라마그림책이다. <숲속의 그녀석> 전 장면을 비닐에 그려넣으려고 연구중이다. 2004년도에 시도했다 실패한 기억이 새롭다. 무식이 용감이다! 실험정신은 아름답다!를 외치며 다들 결의를 다진다.

비닐에 잘먹는 재료를 연구하다 이외로 아크릴이 적합하다는 사실을 발견해냈다.

새로운 재료들이 총동원된다. 설문대에 일 이년만 몸담으면 이렇게 모두 예술의 경지에 도달한다는 엄청난 사실ㅋㅋ

밖에서는 사다리의자를 만드느라 정신이 없고...

비닐그림책을 확인 해보는중. 예상 했던것 보다 느낌이좋다. 모두의 얼굴에서 자신감이 넘친다.

 한쪽에선 학교에서 얻은 의자를 다시 가공하여 그림책캐릭터를 그려놓는 중이다. 안쓰는 소품도 잘만 연구하면 좋은 아이디어 재료가 된다는 사실.

 비닐 그림책을 현장에 시험으로 설치해본다. 자연과 잘 어울린다. 행사당일 반응들이 기대된다. 이번에는 성공할까??

이번 책잔치 동물도서관 주인공들이다. 이 놈들을 탄생 시키려고 얼마나 많은 고생을 했던가. 슬슬 모양이 갖춰지는 모습에 모두들 환호성... 생기가 감돈다.

새롭게 태어난 그림책 의자들이다. 책잔치가 끝나면 도서관 친구들의 사랑을 듬뿍 받겠지~~

 

이제 준비는 끝났고 행사당일 날씨가 좋아야 하는데... 열심히 준비한 우리들의 마음을 하늘도 알아 주겠지^^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