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주 우리 아이들은 한라수목원에서 어떤 활동을 하고 있는지 궁금해 하시는 부모님들을 모셨습니다.

            아이들이랑 똑같이 활동할 거라는 설명에 "우리 엄마는 게임 잘 못하는데,, " 하고 대신 걱정하는 친구도 있었습니다.

내 나무를 만나서- 내나무에게 설문대어린이도서관을 소개하고, 지난주에 도서관에서 있었던 일도 들려주는 시간을 갖습니다.

 

 

             어머니도 오늘 하루 내 친구 나무를 만나서 하고 싶은 얘기를 적어봅니다. 아이들과는 다른 시선으로 내 나무를  만나고

             있을까요?

 

 

 

 

       ㄱ ㄴ ㄷ 식물놀이판-화목원을 구석구석 뒤져서 꽃나무 이름을 찾아내기 위한 미션활동이 주어지고,  가끔 모둠선생님을 만나서

            별난 미션을 수행해야  점수가 주어진다는 말에 갑자기 분위기가  뜨거워집니다.

 

           한라수목원에  찾아온 멋진 아저씨께 예쁜 꽃 꽂아드리고 같이 사진찍기 .. 미션성공했다고 확인사인을 받는 마농꼿

           친구들입니다.

 

           꽃제기 차기..  요즘에는 잊혀져 가는 제기 , 모둠원이  릴레이로  15개를 넘기면 성공입니다.

            하늘레기 모둠은 고운 할머니에게 꽃을 선물하고 인증샷~~~  건강하시고 제주에서의 추억 오래 간직하세요~~^^

             인동고장 선생님을 만나서 "꽃이 들어간 노래"를 부르는 하늘레기 친구들.   꽃이 들어간 노래가 많은데도 아이들은  애국가를

             먼저 떠올린다. 덕분에 화목원에 애국가가 세 번이나 울려퍼졌다.

            꽃반지 끼고 인증샷~~  떨어져 시들어가는 꽃이었는데 마지막으로 좋은 추억 만들어주었다.

             우리가 부르고 있는 왕왕작작유람단 모둠이름은 어떤 풀꽃인지 살펴보는 시간.. 우리~ 식물공부 좀 해 볼까?

             그냥 알아보라고 하면 재미없으니, 반드시 퀴즈로 확인한다..

 

 

                게임 준비중,,  아이들은  무지 궁금하다.

              과연 어떤 놀이를 할 것인지?  왜 병에다가 깃발을 넣어놓았는지?

 

       유람단 특유의 윷놀이판 위에 살아있는 말을 세우고,  전략가는 지혜롭게 말의 위치를 정하고, 나머지 모둠원은 식물공부한

내용을 기억하며 문제를 풀어야 하니  모둠원 모두의 힘이 절대적으로 필요한 시간..

             답을 적어 들고  자신있게 웃고 있는 모습을 보니 정답인가 봅니다.

            살아있는 말이 움직이다 보니 뒤돌아서 버리면 방향감각이 헛갈릴 수 밖에 없네요. 어디가 오른쪽이지??

 

정답을 맞춘 모둠에게는 주사위를 던질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지고, 제발 후진 말고 전진으로 나오기를 기도하며 던져보지만..

 

 

 

             쉿!!     문제를 잘 듣기 위해 귀를 기울이는 유람단 친구들의  진지한 모습.. 과연 정답을 알아냈을까요?

            인동고장 모둠은 이날의 문제를 모두 맞히는 기록을 세웠습니다. 문제가 너무 쉬웠나요?

 

              신나는 주사위놀이가 끝나고 시원한 음료와 함께 숲속 도서관 책속으로 빠져드는 시간~

             책 읽기를 끝으로 느낌을 나누고 집으로 돌아갈 시간입니다.  오늘 함께 하신 부모님들의 감상도 많이 궁금한데요..

한 번 읽어볼까요?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