후반기 뚜벅 뚜벅 자연유람단 여운이 채 가시기도 전에 엄청 반가운 소식이 들려왔습니다.

다름아닌 문화관광부에서 주관한 <꿈다락 토요문화학교 일상 공모전>에 구룸비낭 모둠의 지연이가 2등상을 받게되었답니다.

전혀 기대를 안했는데 덜컥 상을 받게되어 우리 설문대 식구들은 너무 기쁘고 널리 자랑하고 싶어서 이렇게 지연이가 쓴 글을 올립니다.

많이 축하해 주세요~~

 

 

 

 

 

 

토요일에 만나는 신기한 세상

                                                                                    교대부설 4학년 문지연

 

매주 토요일, 나는 다른 세상과 만난다. 얼굴에는 웃음꽃이, 머리에는 상상꽃이, 마음에는 행복꽃이 필 수 있는 세상이다. 기쁨이 넘치는 세상에 들어서면 가장 먼저 나를 반겨주는 것은 내 나무 개미우미이다. 원래 내 나무의 정식명칭은 ‘감탕나무’ 이지만, 개미들이 많이 살며 서로 도와주고 있어서 ‘개미도우미’라는 뜻의 ‘개미우미’로 애칭을 지어주었다. 나는 늘 개미우미와 대화를 한다. 개미우미를 안아주면 개미우미가 나에게 말을 하고, 나는 개미우미의 줄기를 쓰다듬어주며 말을 해준다. 특히 개미우미는 ‘새싹’까지 있어서 더 더욱 좋다. 커다랗고 길쭉한 개미우미 옆에 있는 자그마한 새싹은 언제나 내 얼굴에 미소 짓게 한다. 개미우미는 정말 특이한 친구이다. 다른 나무들이 쭉 쭉 키가 커 갈 때, 개미우미는 여러 곳에 가지를 치며 여행을 한다. 다른 나무들이 단풍으로 자신을 뽐내고 있을 때, 개미우미는 겸손하게, 하지만 위엄 있게 지낸다. 이런 것이 개미우미의 가장 큰 매력이다.

 사실 나는 ‘자연’에 대해 좀 낮설었다. 처음 자연유람단에 들어왔을 때 선생님과 친구들이 하는 이야기는 내 머릿속에서 계속 맴돌며 나를 혼란스럽게 만든 적이 한 두 번이 아니다. 내가 모르는 식물들, 그 식물에 얽힌 이야기들 다른 사람들이 재미있게 얘기하고 있을 때 나는 혼자서 ‘뭐지?’라고 생각했던 적이 꽤 많았다. 유람단에서 활동하면서 새콤달콤 맛있는 볼레낭도 먹어보고, 줄다리기를 하다가 흙 속에 슬라이딩도 해보고, 예쁜 환삼덩굴 브로치와 여뀌 꽃다발도 만들어보고....... 지금 생각하면 좀 후회가 되는 것도 많다. 옷이 더러워질 것 같아서, 먹으면 병 걸릴 것 같아서, 손이 더러워질까봐 하지 못했던 것들, 해보면 할수록 자연과 친해질 수 있고, 재미있는 것이 많았었는데....... 겉모습을 생각하느라 자연과 친해지지 못했던 것이 지금은 참 후회가 된다.

 매주 토요일 나는 새로운 세상과 만나며 자연을 알아왔다. 알면 알수록 속에 있는 내가 보이고, 알면 알수록 한 발짝 더 다가가고 싶은 것이‘자연’이다. 그래서인지, 내가 가장 기대하는 수업도, 가장 기다리는 수업도, 웃음이 떠나지 않는 수업도 ‘뚜벅뚜벅 자연유람단’수업이었다.

 매주 토요일 만나는 신기한 세상! 토요일이 되기를 기다렸던 뚜벅뚜벅 자연유람단 수업은 끝났지만 내 마음 속에 커다란 자연이 들어왔다.

 

 

+ Recent posts